나라사랑카드는 국방에 의무를 수행하는 모든 분들이라면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현재 나라사랑카드를 발급해주는 은행은 국민/IBK 기업은행이며 (과거에는 신한은행) 이 중 국민은행 나라사랑 체크카드의 경우 혜택이 엄청 나기에 전역한 후에도 사용해도 될만큼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군대 전역자라 하더라도 신규로 발급 가능하기에 혜택범위도 매우 넓은데요 그럼 한 번 살펴봅시다.

 

 

 

 

 

1. 국민나라사랑 체크카드- 혜택 

 

 

국민나라사랑카드 체크카드 혜택.pdf
1.69MB

 

국민은행 나라사랑체크 카드의 경우 혜택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오직 군대에서 복무중인 현역장병에게만 제공되는 혜택과 일반인 모두에게 제공되는 혜택 2가지입니다.

 

 

(1) 현역장병에게만 제공되는 혜택 

1) 군마트 / 해군마트 할인

 

-전월실적없이 P.X 해군마트에서 할인가능합니다. 현역들에게는 매우 좋네요

 

 

2) 군대 KT공중전화 할인 / 상해보험 무료가입 / 경조사 서비스 / 금융수수료 면제

- 상기 서비스 역시 현역들에게만 제공합니다.

 

 

(2) 일반인들에게도 제공되는 혜택

 

 

일반인들에게도 상당히 혜택이 많이 주어집니다. GS리테일 할인, CGV 할인, 스타벅스 할인, 놀이공원 할인, 패밀리 레스토랑(아웃백,빕스) 할인, 교보문고 할인, 통신요금 자동이체 할인, 쇼핑할인 등등 혜택이 신용카드 뺨칠정도로 많은데요 이 중에서 가장 눈여겨봐야할 것은 바로 '대중교통 할인'인데 무려 20%나 할인해줍니다. 왠만한 신용카드에도 찾기 힘든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CGV, 스벅,어학시험, 쇼핑 할인 등등 일반인분들이 잘 활용할만한 혜택이 많습니다.

 

 

 

 

2. 국민나라사랑 체크카드 - 할인 및 유의 사항

하지만, 이런 나라사랑체크카드의 혜택은 아무에게나 주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전월실적이 있으며(최소 10만원) 이 전월실적을 얼마나 채웠냐에 따라서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즉, 전 달에 10만원 이하로 쓴다면 위에 일부 혜택들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전혀 혜택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또한 이 전월실적을 10만원~100만원까지 얼마냐 채웠느냐에 따라 할인한도가 정해집니다. 만약 전달에 10만원을 간신히 채웠다면 교통카드를 아무리 많이 쓰더라도 5천원 밖에 할인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3. 전월실적 채우기 - 리브메이트

일반적으로 전월실적은 어떤 상품을 소비해야 인정되는 경우가 많지만 이 나라사랑체크카드의 경우 특이하게도 리브메이트 포인트 충전을한 것도 실적으로 인정이 됩니다. 즉, 나라사랑 카드로 리브 메이트 포인트리 100만원 충전 - 본인 계좌로 환급을 이용한다면 별도의 비용소모 없이 전월실적이 충족이 가능해져 다음달부터 통합할인한도 1만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아마 국민은행의 실수로 보이지만 별도의 조치없이 현재까지도 이용 가능한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리브메이트란? 국민은행의 자산관리/멤버십 플랫폼으로 포인트(포인트리) 기반으로 금융,지출,제휴서비스등을 관리하는 플랫폼입니다.

 

 

 

 

4. 리브메이트 충전 및 환급방법 

1) 먼저 리브메이트 앱을 깔아준 뒤에 로그인을 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가입을 해줍니다. (Tip-리브 메이트 가입시 네이버,국민카드 등에 연계혜택이 있을 수 있으므로 꼭 찾아본 뒤에 가입합시다.)

 

 

2) 가입 후 로그인을 하셨으면 메뉴에 포인트리 메뉴로 들어갑니다.

 

 

 

 

3)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충전"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4) 위와 같이 포인트리 및 충전수단 등이 뜰겁니다. 저는 이미 발급받은 나라사랑카드를 등록해놨지만 없으신 분들은

나라사랑체크카드를 신청한 후에 나라사랑 카드로 포인트를 충전합니다. 주의하셔야할 것은 하루에 최대 50만원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5) 충전이 완료되셨다면 이번에는 제일 오른쪽에 있는 "보내기"로 들어갑니다.

 

 

 

6) 들어가셨으면 위와 같은 메뉴가 뜨는데 위에 "포인트리 보내기"를 누릅니다.

 

 

 

7) 이때 제일 밑에 "내 계좌"를 눌러서 포인트리를 보내도록 합니다. "포인트리=돈"이기 때문에 별도 수수료 없이 그 금액만큼 그대로 환급이 가능합니다.

 

 

 

 

이 과정을 거치게 되면 실적 50만원이 인정이 되게 되며 한달에 두 번(50만+50만) 이 과정을 거치게 되면 최대 전월실적인 100만원이 인정이 되어 최대 5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기 때문에 잘 챙겨두신다면 실적을 뽑아먹을 수 있겠습니다.

 

 

 

위에 참조하셔서 국민나라사랑체크카드 발급받은 뒤에 혜택 잘 챙겨먹으시길 바랍니다.

 

23년 08월 추가 -

현재 리브메이트 어플은 KB PAY로 통합되어 사라진 상황이며, KB PAY에서 포인트리 충전이 가능하다. 다만 23년 8월 1일부로 포인트리 충전한도가 100만원 -> 10만원으로 매우 감소되었다. 따라서 5만원 -> 5천원 할인한도로 매우 떨어졌다.

 따라서 할인을 더 받기 위해서는 추가적으로 상테크(상품권 구매하여 실적채우기)를 하여 실적을 채우거나 아니면 다른 카드를 찾아봐야한다.